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비단풀 부작용 - 비단풀 효능 및 부작용과 비단풀 채취시기 소개





남미의 콜로비아에 모든 암을 고칠 수 있다고 알려진 비단풀은 신비로운 약초는 아마존 정글에서 정크 삐에드로라고 불리는 풀인데요.
아마존 정글에서 사는 인디오들의 전설에 따르면 어떤 남자가 담낭과 콩팥의 결석으로 다 죽게 된 아내를 살리려고 밀림 속의 정령인 수파이를 찾아가 수파이와 씨름 끝에 빼앗아 온 풀이라고 해요. 씨름을 할 때 넘어진 수파이의 몸에서 흐른 피가 풀에 묻어 지금까지 이 풀의 줄기가 피처럼 붉은 빛을 띤다는 이야기도 함께 전해지고 있지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과 남북미에 자생하고 있지만 흔하지 않아 채취해 모으기가 쉽지 않아요. 그리고 하도 작아서 한 포대를 채취해서 말리면 그 무게가 2 ~ 300g 밖에 되지 않죠.
그럼 비단풀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비단풀의 효능과 부작용, 비단풀 채취시기에 대해 알아볼께요.



비단풀의 각종 효능

항암작용


항암작용이 뛰어난 비단풀은 갖가지 암 치료에 사용되어 질 수 있어요. 특히 뇌종양, 골수암, 위암, 직장암 등에 효과가 크구요. 암세포만을 골라서 죽일 뿐만 아니라 여러 증상을 없애 새살이 빨리 돋아나게 하고 기력을 크게 늘려주게 도움을 주죠. 정말 심한 뇌종양과 직장암을 비단풀 가루만 복용하여 완치된 사례도 있답니다.

두통


비단풀을 달인 물이나 말린 가루 등을 드시면 두통에 좋을 뿐만 아니라 진통 및 진정, 최면 등의 작용에 효과가 있어요. 두통에 천마 못지 않은 치료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단풀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대장염


날 것으로 40~80g을 달여서 복용을 하시면 급성이나 만성 장염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뛰어나요. 장염이 심하시다면 하루에 날 것으로 100g 이상, 말린 것으로 50g 이상을 달여 드시거나 가루내어 드셔보세요. 95% 이상 치료되시거나 호전되실꺼에요.

자궁출혈


날 것을 푹 쪄서 참기름, 생강, 소금 한 숟가락과 함께 드셔보세요. 그리고 그늘에서 말린 것 5 ~ 10g을 생강과 함께 드시거나 비단풀 2근을 달이셔서 찌꺼기를 버리고 졸여서 고약처럼 되게 하신 다음 한 번에 5g씩 하루 두 번 증류주 반 잔과 함께 복용하시면 자궁출혈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비단풀 부작용


비단풀은 성질이 매우 찬 식물인데요. 그래서 항암작용에는 뛰어나지만 위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나 선천적으로 위장이 약하신 소음인분들이 복용하시면 위장이 망가질 수 있게 되죠. 찬 성질의 약은 위장에 부담을 주는어 다른 병 고치기전에 위장부터 망가질 수 있다는 이야기인거죠. 만약, 위장만 좋으시다면 상관없답니다.






비단풀 채취시기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풀 전체를 채취하여 생으로 드시거나 말려서 사용하실 수 있구요. 선조들은 비단풀 채취 시기를 비단풀이 왕성하게 자라는 시기로 옥수수를 처음 수확하는 때라고 했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